후포초등학교(교장 임진표)는 3월 14일 수학과 친해지는 날(파이데이)를 중심으로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한 주간을 전교생 대상으로 수학시간,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2018 수학교육활성화 추진 계획에 의거 ‘수학나눔학교’ 에 본교가 선정되어 수학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학년 초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가족과 함께 파이데이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파이(π)에 대해 알아보기, 내친구 수학 캐릭터 그리기, 파이데이 사행시 짓기, 나의 파이를 찾아라, 날아라 신발! π 던지기, 내가 파이 암기왕 등 3.14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본교 6학년 최우현 학생은 “3월 14일이 파이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수학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임진표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수학이 학교에서 배우는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실생활에 적용되는 융합적인 학문이라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