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지하수활용 고부가 ․ 기능제품 개발에 선도!!


(재)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이 ‘풀뿌리기업육성사업’에 선정되었다.
2018년 4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3년간, 총 18억원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울진군에서 지원받아 염지하수의 풍부한 미네랄 효능을 접목하는 스포츠 드링크 개발 및 천연소재를 활용한 뷰티음료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 개발, 염지하수활용 고부가 ․ 기능제품 개발 및 육성에 앞장 선다.

풀뿌리기업육성사업은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특화품목 및 지역자원을 집중 지원해 지역기업의 매출신장과 일자리창출 등 지역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울진염지하수 고부가 사업단(주관기관-경북해양바이오산업연구원)은 울진지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신시제품지원, 제품고급화지원, 디자인개선지원, 홍보마케팅지원, 전시회참가지원 및 품질인증지원 등 지역 기업과의 접목을 통한 염지하수 자원의 고부가가치화로 지역산업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다.

김태영 원장은“울진지역의 지역자원인 염지하수를 이용한 기능성 제품 개발은 앞으로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분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여 울진염지하수 고부가 사업단의 역량을 모아 지역 풀뿌리 육성기업들에게 기술지원 및 사업화지원을 통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매출증대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연구협력팀 (054-780-345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