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초등학교(교장 김미자)는 4월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3色 3本 꿈찾기 도시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도시문화체험은 학생들의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및 균형 있는 교육복지 실현과 농촌지역 학생들의 도시문화 이해를 넓히고 문화적 지체 현상 완화를 목적으로 마련했다.

해마다 특색 활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도시문화체험학습은 1년 중 학생들이 가장 손꼽아 기대하고 있는 활동이다. 지난 몇 년간 서울특별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를 다녀왔고, 올해는 포항시를 중심으로 포항시립미술관, 환호공원, 포항운하관, 포항크루즈 체험, 포항함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으며 특히 학생들에게 진로와 연계한 테마형 체험이라는 부분에서 더욱 의미가 컸다.

이번 도시문화체험학습을 계기로 학생들은 도시의 균형적인 발전 모습을 직접 견학하고, 울진군과는 다른 도시문화를 체득했으며 다방면으로 행사 지원을 해준 여러 선배들과 지역기관에게 고마운 마음을 느꼈다. 김미자 교장은 “우리 학교의 도시체험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꿈찾기와 연계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온정초등학교 (☎054-787-3011)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온정초등학교(교장 김미자)는 4월 18일(수)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영덕준법지원센터 법교육 담당 이태수 책임관이 새 학년 학교 적응력 향상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폭력의 개념, 유형 및 대처법을 사례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6학년 강동현 학생은“학교폭력이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학교폭력이 일어났을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처방법과 해결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었고, 학교폭력을 없애기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노력에 대해 다시 한 번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자 교장은“학생들에게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함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온정초등학교 (☎054-787-30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