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소비자 군민 주권시대’ 개막” 선언
전찬걸 무소속 군수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12일 오후 2시에 열린 전찬걸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1천여명의 지지자와 군민이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뤄, “정당 초월, 정파 초월, 군민 공천 무소속 군수시대를 열자!”는 분위기가 뜨거웠다.

전 후보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군수선거에서 아쉽게 낙선했으나, 저를 지지했던 11,995명의 유권자들의 열망에 힘입어 패배의 아픔이나 좌절을 극복하고, 울진을 바꾸기 위한 뜻을 펼쳐나갈 수 있게 됐다." 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강한 파도가 강한 어부를 만들 듯 더 단단하고, 더 강해진 전찬걸을 통해 울진을 개혁하고, 군민이 주인되는 ‘울진군 행정소비자 주권시대’ 를 개막하자!”고 역설했다.

재선 도의원 출신인 전찬걸 예비후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석패했으나, 37%를 득표했던 저력을 바탕으로 4년간 꾸준히 울진지역 곳곳을 누비며 표밭을 다져 접전이 예상되는 이번 선거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다는 여론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일부 내빈만이 참여하는 통상적인 현판 제막식에서 나아가, 참석한 군민 모두가 내빈이라는 뜻에서 운집한 주민 모두가 함께 줄을 잡고 제막하는 장관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으며, 내빈소개 또한 참석한 군민 모두가 내빈이라는 측면에서 박수로 갈음해 확연히 다른 선거캠프의 모습을 연출했다.


내부행사에서도 후보자 당선을 기원하는 문구를 적은 ‘종이비행기 날리기’와 ‘울진군민 100인 희망공약 청원’ 전달식 등이 이어져 신선하고 재미있는 개소식 행사기획으로 군민들에게 강하게 어필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날 격려사에 큰 관심이 쏠렸는데, 기존 유명인사 초청방식의 격려사에서 탈피, 울진읍에서 중국집 짜장면 배달을 하고 있다는 주대동 사장이 나서 “자주 식당을 이용해 주는 후보자 부부가 늘 고마웠다."

"특히 지난번 선거에서 낙선했으나, 늘 밝고 정다운 모습에 변함이 없어 인상 깊었다.”며,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군수, 늘 따뜻한 웃음과 격려의 말로 용기를 불어넣어 주는 군수가 될 것으로 믿는다.” 고 말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전 후보는 ‘군민소통선거캠프’로 명명된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찬걸 후보 10대 공약은 -1. 읍면별 이동군수실 운영을 통한 현장행정, 소통행정 구현, 2. 울진군예산 1% 주민참여예산제 시행, 3. 65세이상 어르신, 미취학아동, 장애인의 울진군 공공의료기관 본인부담금 100% 자체예산 지원으로 무상의료 실현, 4. 지역물품 우선구매, 지역업체 공사물량 우선발주제도 시행

5. 다목적인력뱅크 운영을 통한 농어촌 일손 부족 해결 및 일자리 창출, 6. 원전지역 개발지원 특별법 청원을 통한 지역부흥전략 수립, 7. 원전해체센터 등 원전관련시설 울진 유치, 8. 기존 숙박업소·민박의 시설개선사업 및 1천실 규모 숙박타운 건설로 체류형 울진힐링벨트 완성, 9. 어르신 및 장애인가정을 위한 무료 "기동수리반" 운영, 10. 직장인을 위한 "퇴근걱정마" 아이돌봄서비스 즉각 시행 등이다.


                                             /울진신문 6.13 특집부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