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일)은 6월 7일(목) 울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자유학기제 확대 시행과 공교육정상화를 위해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과 70여명의 초,중학교 학부모 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에는 20여년 이상 리더십과 코칭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와 강의를 하고 있는 교육기업 도어코리아의 정병창 대표가 특강을 했다. 교장선생님들에게는『4산업혁명시대와 교육CEO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님들에게는『4산업혁명시대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학부모님들은 유명 강사의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울진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와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이해하고, 학부모로서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연수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경일 교육장은 “우수한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특강 및 연수를 자주 실시함으로써 관리자와 교사의 역량을 기르고,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를 높일 수 있다. 이것이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지름길이며, 시대의 변화를 이해하고 학부모와 함께 교육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울진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 울진교육을 실천하는 지름길이 되리라고 기대한다”고 말하며 학부모와 함께하는 연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54-780-332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