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산 벽화마을 야행~ 빛 따라 걸어요!

 

울진군은 지난 4월에 이어 후포면 22개소에 야간경관용 LED 도로명판을 추가로 설치해 주간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차량이용자와 보행자가 보다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울진군이 지난 4월에 설치한 울진중앙로 월변지구 야간경관용 LED 도로명판이 야간 도심 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야간 보행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에 따라

설치지역을 확대하게 된 것으로 이번에 설치된 지역은 후포6길을 중심으로 한 등기산 벽화마을이다.

등기산 벽화마을은 최근에 TV프로그램을 통해서 인지도가 높아지고 대게축제와 스카이워크 등의 관광자원이 활성화 되면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다.

울진군은 관광명소가 되고 있는 등기산 벽화마을을 야간에도 관광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고자 이 지역을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에 설치한 야간경관용 LED도로명판은 주간에 태양광으로 충전하여 야간이 되면 자체 발광하는 친환경 시설물로, 전원공급에 따른 별도의 관리 없이도 야간 도시경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이점이 있다. 한편 울진군은 향후에도 도심지역뿐만 아니라 농촌지역에도 확대 설치하여 도로명주소의 활성화와 더불어 야간에도 아름다운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민원실 지리정보팀 (☎ 054-789-667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