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등학교(교장 박경화)는 7월 24일 화요일 본교 만길관에서 본, 분교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 실적물 전시회와 꿈 자랑 발표회를 실시했다.

2018학년도 진로교육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특색 사업으로 하여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포부를 펼치는 꿈 자랑 발표회를 실시했다.
 

학생들의 꿈, 그 꿈을 이루기 위한 포부 등을 담은 ‘꿈 풍선’과 전교생이 함께 힘을 모아 완성한 ‘꿈의 날개’는 전시회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학생들은 자신과 친구들이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진로교육활동 포트폴리오와 진로 교육활동 작품들을 관람하였다.

꿈 자랑 발표대회에서는 피아니스트가 꿈인 학생이 히사이시조의‘summer’를 피아노로 연주하고, 래퍼가 꿈인 학생이 반주에 맞춰 열심히 랩을 열창하했다. 학생들은 친구들의 꿈 장기 발표를 보고 함께 신이나 노래를 따라 부르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기도 했다.

이날 진로 전시회와 꿈 자랑 발표대회에 참여한 본교 김○(5학년)은 “준비한 춤을 실수하여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 다른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춤을 직접 춰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연예인의 꿈을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경화 교장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꿈 자랑 발표와 진로 전시회를 보고 학생들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보았으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 능력 함양을 위해 한 학기동안 부단히 노력해 주신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교육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기성초등학교 (☎054-787-60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