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새마을회(회장 신용철)는 지난 27일 전찬걸 군수, 장시원 의장, 신용철 울진군새마을회장과, 백태진 협의회장, 황영분 부녀회장, 이미경 문고회장 등 읍면 새마을회장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과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를 울진군청 주차장에서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쌀 10kg 300포(750만원 상당)는 지난 13대 울진군새마을회장 이․취임식 행사 때 축하 화환대신 받은 쌀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운동으로 따뜻하고 인정이 넘치는 행복한 울진을 만들고자 시행하였다.

이날 신용철 울진군새마을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이 무더운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활력과 정이 넘치는 행복한 울진군을 만들기 위해 새마을지도자로서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찬걸 군수는 “무더운 여름에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눔 행사에 적극 참여해 준 새마을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 면서, “행복이 가득한 건강한 울진을 만들어 나가는데 새마을 회원들이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부한 사랑의 쌀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읍면에서 추천한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가구에 전달했다.


                                                                            울진군새마을회(783-2727)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