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남부초등학교(교장 임철수)는 7월 25일(수)~27일(금), 8월 1일(수)~3일(금) 6일간 교육부지정 재능 계발 탐색 영재교육선도학교(지정기간: 2018. 7. ~ 2019. 2.) 여름방학캠프를 ‘바른 인성을 함양한 창의융합형 영재리더 꿈꾸기’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재능 계발 탐색 영재교육선도학교는 기존영재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영재교육을 접하기 전 자신의 관심 분야를 미리 탐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선도학교로, 여름방학캠프에서는 수학, SW, 영어, 언어, 융합과학, 리더십, 발명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여 운영하였으며, 학생들의 진로설계능력 향상을 위한 진로직업체험(제빵체험)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최영성 학생은 “영재교육이라고 해서 처음에는 거부감이 조금 느껴졌는데 선생님들의 예비영재프로그램 수업을 듣고 나니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인 과학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한 4학년 김운정 학생은 “내 꿈이 제빵사인데 마침 빵을 만들 수 있는 진로체험을 하게 되어 정말 즐거웠고, 제빵사라는 직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울진남부초등학교 (☎054-783-2374)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