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 대상 교통안전교육

 

울진경찰서는 지난 14일 소규모 금융기관 특히, 새마을금고 중심 범죄예방활동종합대책 추진으로 울진경찰서-새마을금고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추진 배경은 영천, 영주, 포항 새마을금고에서 3개월 동안 3인 이하가 근무하는 금고를 대상으로 강력사건이 발생하여 종합치안대책 추진 방안으로 자위방범 긴급신고시스템을 구축하고,
금고 실무책임자협의회 결과 공유 및 자체 추진방안을 제시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는 일차적으로 구조적 모순을 제거하고자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긴급신고시스템 등 자위방범체계 필요성 인지 및 금년 경비원배치 대상을 확대 건의하고, 외부에 CCTV 추가 설치, 점포 규모에 맞는 맞춤형 실제상황의 모의훈련(FTX)실시와 간담회 계기로 경찰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하여 재발방지에 노력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최용석 서장은 추후 개선사항 공유와 간담회 개최를 통한 구체적인 예방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울진경찰서 054-785-0246

 




울진경찰서 화물차 대상 교통안전교육 실시

–도로공사‧건설현장 등 화물차량 운전자 대상 교통사고예방 교육 실시-
 

울진경찰서(서장 최용석)는 최근 7번국도상 대형 화물차량 관련 교통사고발생 및 불편민원신고 접수 등 빈발하여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울진관내 도로공사‧건설현장 등 화물차량 운전자가 많은 곳을 방문하여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화물차량은 교통사고 발생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높으므로 차량 운전시 신호위반, 과속운전금지 등 교통법규를 준수해줄 것을 당부하고 시공업체에 대해서는 매일 아침 음주감지를 실시하고 도로공사신고서 내용에 따라 공사할 것을 안내했다.


                                                             울진경찰서 054-785-034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