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초 사동・구산분교장 병설유치원(원장 황용석) 원아 8명(구산4명, 사동4명)은 지난 9월 29일 포항시롤러경기장에서 열린  ‘제2회 경상북도교육감배 롤러대회’에 1인 2종목에 참가해 금메달 3개와 은메달 10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기성초등학교 사동・구산분교장병설유치원 원아 8명은 2017년에 이어 2년째 방과후 특성화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울진엑스포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인라인롤러를 타고 있다.
 

유치원에서 인라인롤러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유아들이 유해성이 많은 각종 미디어나 게임을 가깝게 하기 보다는 신체발달과 더불어 건강한 놀거리를 발견하고 성장한 후에도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지역사회에 있는 체육시설을 이용함으로써 아이들이 울진군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기 위해서이다.

대회장을 방문한 울진교육청 체육담당 장학사는 “아이들이 인라인롤러를 통해 무슨 일이든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배우고 울진군에 있는 롤러경기장을 군민들이 활용하고 특히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여 건강한 발달과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날 아이들의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을 학부형들은 “아이가 넘어져도 울지 않고 일어나 다시 달리는 모습이 감동이네요. 200m가 아이들에게 멀다고 생각했는데 완주하는 아이들을 보니 자랑스럽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기성초 병설유치원 제공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