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친구들!! 얘들아 놀자~~’

 

지난 28일(일) 구산리 해수욕장 솔밭 숲에서 매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도영진), 삼근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종효), 노음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장귀윤), 기성초등학교(구산, 사동포함)병설유치원(원장 황용석)은 지역의 특색을 살려 공동교육과정안으로 『다 같이 놀자 동네 한바퀴- 마을공동체와 함께 노는 아이들』을 주제로 『얘들아 놀자! 숲밧줄 놀이터』를 운영했다.
 

울진에 거주하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소규모 병설유치원이 많은 울진 지역의 특색을 살려 바다마실, 숲마실, 왕피천마실, 고인돌마실, 인형마실중 바다마실에 이어 여섯번째이다.

100여명의 유아들과 학부모님들을 초대하였고 달팽이 놀이, 모험짚라인, 애벌레 딱지치기, 트리텐트, 원반그네이외의 다양한 밧줄구조물과 자연물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 가족 사진찍어주기 등의 활동을 했다. 아이들을 데리고 온 학부모님들은 소풍을 나온 것처럼 함께 즐거워했다.
 

놀이터를 찾은 울진남부초병설유치원의 한 학부모는 “밧줄놀이터가 어떤 것인지 궁금했어요”라고 하면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는 놀이터네요. 정기적으로 숲 밧줄 놀이터를 운영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아이들이 컴퓨터나 게임을 하느라 놀이터에 나가 노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런 놀이터가 있으면 부모님도 함께 나와 운동도 되고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것을 보니 우리가 어린 시절 밖에서 즐겁게 놀던 때가 생각납니다. ”라고 소감을 얘기했다.


                                                          /기성초등학교 사동분교 병설유치원 제공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