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초등학교(교장 도중권)는 본교 5,6학년 학생 90여명(분교포함)을 대상으로 11월 15일(목) 한국수력원자력이 주최하고, 한양대학교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아톰공학캠프’본교 칠보관에서 실시했다.
 

부센터장이신 황북기 교수님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물로 전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공학실험체험, 도전! 공학 퀴즈 대항전, 모둠별 창의적 공학설계, 공학기술 강연극, Science-Engineering Creative Olympic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공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센터장이신 최정훈 교수님이 공학기술 강연극에 산타로 깜짝 등장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직접 만들어 보는 공학실험체험’은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hands-on 체험 실험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공학기술의 원리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도전! 공학퀴즈 골든벨’은 다양한 과학 및 공학 상식들을 퀴즈를 통해 알아보는 것으로 학생들은 골든벨에 참여하면서 다양한 과학 상식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Science-Engineering Creative Olympic’은 다양한 과학, 공학 과제를 해결하는 모둠별 릴레이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창의력 및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중권 교장은 “아톰공학캠프의 과학과 공학 기술을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공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구초등학교 (☎054-782-02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