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부터 2019년 1월 22일까지
4개 과정 15회 1,400명 교육

 

울진군(군수 전찬걸)은『2019 새해농업인실용교육』첫 교육을 농업인단체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전년도 영농상의 문제점 개선, 신기술 보급, 달라지는 농정 시책 홍보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교육하여 새해 영농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실시, 이번에는 4개 과정 15회 1,400명을 대상으로 내년 1. 22.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실시한 첫 교육은 농업인 단체 임원 및 회원들 중심으로 충북대학교 강형기 교수를 초청“농업인 리더십 향상 - 물처럼 대장처럼 살자 -”라는 주제로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진정한 리더로서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전찬걸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울진농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품목중심의 특화단지조성, 친환경농업중심의 농촌관광활성화, 농업 인력의 고령화 해결을 위한 농촌인력지원센터 확대 등”이라며 구체적인 농정 방향을 제시해 참석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으며 “지금부터 빈틈없는 영농 설계로 내년도에도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부자 농업인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선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희망하는 교육에 참여 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1년 과정의 장기교육인 울진녹색농업대학, 품목별 전문기술교육, 우수농장 현장 벤치마킹 등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연중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 “많은 농업인이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 (☎ 054-789-52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