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 울진교육 실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일)은 1월 23일(수)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 24명과 울진교육지원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행복 울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신나는 배움으로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 인재 육성’구현을 위해 꿈을 이루는 신나는 교실, 성장을 지원하는 보람 교단, 소통하는 행복 학교, 만족하는 교육 환경을 올해의 청사진으로 제시했다. 그리고 비전과 지표 실행을 위하여 4대 추진 방향에 따른 19개의 세부실천 과제를 설정해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매진하기로 힘을 모았다.

2019년에도 울진교육은 4차 산업시대에 대비한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기르기 위해 교사들의 교실수업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교직원과 학부모의 신뢰 구축을 바탕으로 학교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유관 기관, 교육관계자와 더 깊이 소통하면서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으로 모두가 행복한 울진교육을 위해 힘쓰기로 다짐했다.

울진교육지원청 김경일 교육장은 ‘신나는 배움으로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학생 참여중심 수업을 확산시키고, 2015개정교육과정의 정착으로 창의융합 인재 육성에 매진할 것이며,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올바른 교육관 정립을 위해 다함께 힘을 모으자’고 했다.


                                                               울진교육지원청 054-780-33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