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진군장학재단(이사장 전찬걸)은 지난 2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기관 단체, 출향인사,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사랑 특별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울진사랑 특별장학금은 우수 대학교(서울대·연세대·고려대·카이스트대·포항공과대)입학 예정자 중 거주요건 및 선발기준에 적합한 학생들에게 각 400만원씩 지급한다.

올해는 울진고 졸업생 반준우(고려대), 엄소정(연세대), 황지희(고려대) 학생에게 각 4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한, 이날은 울진 출신 경제인 모임인 재경울진경제인협의회(진경회) 장학금도 함께 수여했는데, 진경회 장학금은 관내 고등학교 졸업생 중 수도권 4년제 대학 입학예정자를 선발하여 지급한다.

울진고ㆍ죽변고ㆍ후포고 각 1명에 200만원씩 지급하고 대학 진학자가 없는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와 평해정보고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재학생 각 2명에 100만원씩 지급하여 총 7명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외에도 울진군과 (재)울진군장학재단은 매년 고등학교 1ㆍ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6월 전국연합학력평가 결과 성적우수자 30명을 선발해 2,200만원의 울진사랑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8억 원의 예산으로 고등학교 학자금을 전액 지원해 실질적인 무상교육에 기여하고 있으며, 대학생에게는 14억 원의 예산으로 1인당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백년대계를 위한 지역 인재양성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울진군장학재단 사무국 (☎ 054-781-441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