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은 엑스포공원 영상관에서 전국 농업관련 전문관 역량강화교육을 2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2일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교육현장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국 농촌진흥기관 안전전문관 및 관계공무원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특강, 열린 혁신발표, 지역별 분임토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천적 방안 등을 심도 있게 토론하고, 안전체험관을 통해 교통사고, 화재예방, 지진대피, 산업안전 등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 개발센터(소장 김사균)은 개회사에서 “이번 농업기계 「안전전문관」역량강화 현장교육을 전국 유일 삼욕(해수욕, 온천욕, 산림욕)의 고장 울진군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소협조와 교육추진에 물심양면 도움을 주신 울진군에 감사드린다”고 하였다.

또한 농촌진흥청 관계자는 친절 울진군에 걸맞게 친절 뱃지를 달고 안내하는 울진군 직원들에게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전찬걸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전국 농업기계「안전전문관」역량강화 교육이 숨쉬는 땅 여유의 바다 울진군에서 개최됨을 감사드리고, 일선에서 농업기계 안전사용, 안전교육강화, 농업기계 사고로부터 사용자 보호에 노고를 치하 하며, 금강송 소나무숲길, 울진대게 축제 등을 홍보 했다.

한편 울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은우)는 교육기간에 농업기계 안전전문관 및 부서장 200여명 유치 방문함으로써 울진군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T/F팀 (☎ 054-789-528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