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은 학교급식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7일 신임위원을 위촉하고, 울진군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학교급식지원 심의위원회」는 울진군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며, 관계기관 공무원, 군의회 의원, 학부모단체 대표, 급식관련 종사자, 친환경농업 생산자 대표 등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위원회이다.

앞으로 위원회는 학교급식 지원 대상, 내용, 방법 등 울진군 학교급식 지원 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는 기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의무급식 지원은 초등학교·중학교·특수학교가 대상이나, 울진군은 관내 유치원, 고등학교까지 학교급식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타 시군과 달리 전면 의무급식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축산물 구입지원, 지역 우수농산물 식재료 추가지원과 더불어 급식 식재료를 현물 공급함으로써, 고품질 학교급식 공급과 지역농가의 판로확보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대 총무과장은“울진군 학교급식 지원 사업 추진을 통해 우리군은 의무급식의 전면 실현이라는 타 시군과 차별화된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이번 학교급식 지원이 지역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학부모들의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은 학교급식 지원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학자금 지원, 교육경비 지원, 대학생 대도시 학사 운영, 대학생 장학금 지원 등 지역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총무과 교육지원팀 (☎ 054-789-65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