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임진표)는 후포초등학교 영어 체험실에서 4월 3일 후포지역공동영재학급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후포 영재반' 개강식은 영재교육진흥법(1999. 12. 28, 법률 제6400호) 및 동법시행령(2002년 4월 18일, 제17578호)에 의거하여 국가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적 자원의 잠재력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한 교육활동 및 그와 관련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후포 지역 내 공동영재학급을 구성하여 시작함을 알리기 위해 시행되었다.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동화 창작을 통한 언어 창의력 확장 및 심성 계발, 토론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독서 및 논술을 통해 언어력을 신장시키며, 더 나아가 진로언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영재 리더십 향상 프로젝트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후포초등학교 이가현 학생은 “이번 후포지역공동영재 학급을 통해 후포 초등학교의 친구들 뿐 아니라 후포 내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며, 뛰어난 선생님들께 수업시간 말고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주어진 시간동안 친구들과 하게 될 다양한 활동이 기대되며 즐겁게 후포 영재반을 다니고 싶다.”며 개강식 소감을 말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