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센터장 손정일)는 지난 5월 7일(화) 우리같이, 우리가치’장애인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봉사단 결성은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 사업자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사회통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우리같이, 우리가치’자원봉사단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하는 이용자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였으며 장애인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편견을 감소시키고 사회 참여를 유도하여 자존감 및 자신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봉사단은 향후 관내 환경봉사와 요양원 및 경로당 시설봉사, 오카리나봉사단‘어울림앙상블’과 연계하여 오카리나 교육 및 공연을 각 월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손정일 센터장은 “이번 장애인자원봉사단을 통해 보다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으면 한다.”며 “장애인들의 사회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내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상담 및 재활치료, 직업능력향상, 사회참여지원 등의 통합적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기능회복과 자립을 지원하고 폭넓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지원하고 있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054)782-200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