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임진표)는 지난 8일 강당에서  5~6학년 학생들과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2019년 학교보건 기본방향과「학교보건법」제9조의2, 같은 법 시행규칙 제10조 및 별표 9의 규정에 따르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의 의무실시에 따라 시행되었고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수행 능력을 강화하여 응급상황 시 학교 구성원의 건강 및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교육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에서 심폐소생술에 관한 이론을 익히고 이후 직접 짝끼리 실습을 통해 이론에서 익힌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고, 교직원은 위의 활동과 더불어 하인리히법을 익히는 활동을 했다.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가한 6학년 이현서 학생은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친구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대처방안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라며 소감을 말했고 손정우 선생님은 “학교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고 시에 교사로서 할 수 있는 대처방안을 다시 한번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시 적절한 응급처지를 제공할 수 있어 소중한 우리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전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