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우리 땅 영토 수호 의식 함양

 

평해초등학교(교장 박경화)는 지난 5월 9일 본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빙 독도 교육을 실시하였다. 재단법인 독도재단 후원으로 김수희 교육연구부장의 특강과 함께 독도 골든벨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의 소중함을 알렸다.

이에 앞서 평해초등학교는 4월 23일에도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의 강사 조병철 교수를 초빙하여 독도 교육 특강을 실시하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독도의 소중함과 함께 독도 수호를 함양하는 자리를 마련했었다.

이날의 교육을 바탕으로 평해초등학교는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5월 21(화) ~ 23일(목)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울릉도·독도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탐방은 울진교육지원청의 독도탐사단 및 삼근초등학교 독도탐사관과 일정을 함께하여 울릉도·독도 탐방, 독도에서 플레시몹 행사, 독도경비대에 위문품 전달 및 울릉도 학생들과 다양한 교류 행사 등 뜻깊은 시간을 계획 중에 있다.

한편 평해초등학교는 2019년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독도정책연구학교를 운영 중이며, 경상북도환동해지역본부와 MOU를 체결하여 독도수호중점학교를 3년째 운영 중에 있다. 또한 경상북도 교육청 지정 「독도교육실천연구회」를 3년째 운영하며 특히 2017년도에는 교육부 지정 전국최우수연구회에 선정되는 등 독도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평해초등학교 (☎054-787-500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