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초등학교(교장 임진표)는 교내 체육관에서 후포초등학생 5,6학년 98명을 대상으로 6월 14일‘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찾아가는 경제금융 교육' 행사는 1사 1교 금융교육에 의해 시행되었는데, 이는 금융회사와 학교가 결연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후포초는 신협은행과 결연을 맺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용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더 나아가 자신의 용돈의 저축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화폐라는 것이 언제부터 사용이 되었는지 돈의 역사에 대해 배웠고, 화폐를 많이 다루는 은행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다. 또한 여러 가지 화폐에 대한 종류를 배우고 다양한 화폐 상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외에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에 대해 이해하는 활동을 했다.

김남현 학생은 “그동안 용돈을 받으면 어디에 쓸지에 대한 생각만 했었는데 이번 공부를 통해서 용돈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우리가 사용하는 돈의 역사와 다양한 화폐의 상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다양한 나라의 화폐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후포초등학교 (☎054-787-7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