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약정, 산골이야기, 성류길이야기 교육농장 체험프로그램 홍보

 

울진군농촌교육농장협의회 소속 3개 교육농장이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경상북도청 동락관 야외행사장에서 열린 2019년 경상북도 농촌체험학습 홍보페스티벌에 참여해 울진 교육농장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2019 농촌체험학습 홍보페스티벌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관광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농촌 관광산업 발전을 꾀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이다.

‘농촌체험 3GO!! 놀GO! 느끼GO! 배우GO!’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는 경상북도 내 21개 시 군 60여개의 교육농장이 참석해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어린이·청소년 농부증 수여식, 멘토·멘티 결연식, 재능기부 콘서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울진군 교육농장에서는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대표 임춘화), 알록달록 주물럭 비누 만들기, 행복한 빵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산골이야기 김복자 대표는 ‘책 읽어주는 농부’콘서트 재능 기부, 다약정 배재영 대표는 교육농장 멘토로 활동했다.

울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농촌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농장을 육성하여 왔으며, 현재 울진군에는 5개의 교육농장이 운영 중이다.

농촌교육농장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인성 함양뿐 아니라 학업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이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창의적 체험활동 학습장이자 지역 체험관광 전초기지인 농촌교육농장이 앞으로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학생․학부모․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 소비자가 만족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계속 지원․육성할 계획이다”라며 “지역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울진군 농촌교육농장의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 (☎ 054-789-5230~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