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료원(원장 심재욱)과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원장 이재준)은 지난 19일 울진군의료원에서 지역민의 건강증진과 상호발전을 위한 진료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으로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환자의 진료의뢰, 의학정보 교류, 의료기술자문 등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료와 치료에 적극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관계자가 현대화사업으로 새롭게 단장한 울진의료원의 진료실, 입원병동, 건강검진센터, 인공신장 투석실 등 시설전반에 대하여 둘러보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가졌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강원춘천권 유일의“권역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응급환자가 도착과 동시에 전문의 진료가 시작되는 국내 최고수준의 응급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하는 급성기뇌졸중⋅대장암⋅위암⋅유방암의 적정성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받아 환자가 안심하고 수술 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울진군의료원은 올해 4개 대학병원과의 협약체결 등 대도시 병원과의 활발한 교류 및 대외협력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친절하고 사랑받는 울진의료원이 되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보건소 보건행정팀 (☎ 054-789-501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