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구초등학교(삼당분교장 포함)병설유치원(원장 도중권), 월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진혁), 온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영일), 후포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남정숙), 평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경화) -이하 병설유치원 공동체- 병설유치원 공동체는 지난  3일(수) <물고기와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해요>라는 주제로 근남면 굴구지 하천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아이들은 물놀이 전에 준비운동을 실시하고 안전 수칙을 듣고 친구들과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피라미와 다슬기를 잡기 위해서 숨을 죽이고 눈과 손을 집중하여 물 속을 누볐다.

이날 아이들의 놀이를 지켜보던 부구초등학교병설유치원 도중권 원장은 “자연은 아이들의 가장 훌륭한 놀이터이며, 벗이다.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면서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하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태도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해야 한다”라고 했다.

한편 병설유치원 공동체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공모한 ‘2019 방과후 놀이유치원’사업에 참여중이며 유아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놀이와 쉼 중심으로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고자  위 유치원들은 힘을 모아 노력하고 있다.
.

.                                                          부구초등학교병설유치원 (☎054-783-042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