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환동해산업연구원, 지역 해양수산산업 창업활성화 기대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은 2019년 7월 23일 환동해산업연구원 어울림실에서 ‘2019년 해양수산창업아이디어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2019 해양수산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하여 수상작을 선정했다.

2019년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2019 해양수산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지역 내 해양수산분야 단기 상업화가 가능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해양수산산업 창업분위기를 고취시키고 산업화 지원을 통한 창업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창업7년 이내의 경북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화 부문과 경북지역 예비창업자 및 경북지역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사업화 부문에서는 “K-FOOD로서 대게성분이 함유된 김스낵”을 제안한 “이형욱”이 최우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2편을 선정 시상했다.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친환경 우리쌀과 염지하수, 대게살 등을 넣어 만든 누룽지”를 제안한 “장선옥”과 “해조류를 이용한 잼제품”을 제안한 “해조 혼저옵서에”팀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우수상 2편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김태영 원장은 “이번 2019년 해양수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아이디어를 시상에 그치는 것이 아닌 유망아이템의 창업유도와 연계지원, 관련 해양수산업체 매칭 연계지원은 물론 해양수산부의 ‘2019 해양수산창업콘테스트’ 참여를 통한 사업화 유도 등의 다각적 지원으로 경북지역 해양수산산업 창업활성화에 기여 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수산산업 창업·투자 지원사업은 해양수산부지원와 경상북도의 지원사업으로 2016년 3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총사업비 52억원을 투자하여 경북지역 수산 및 연관산업 중소기업 지원으로 창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성장단계별 현장수요 맞춤형 지원, 창업·투자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함


                                                                    기업지원부 054-780-346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