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은 지난 1일 근남면사무소에서 근남면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에코힐링센터 건립을 위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7월 25일 근남면 기관․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전원의 찬성 이후『울진에코힐링센터 건립』에 따른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근남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자리였다.

공청회에서는 『숨쉬는 땅 여유의 바다 울진』이라는 군정슬로건을 바탕으로 울진을 전국 최고의 치유, 힐링 도시로 건설하고 울진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 확보를 위한 시작으로 울진에코힐링센터를 건립하고자 하는 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에코힐링이란 일상에 지친 국민들을 대상으로 청정 자연환경에서 상쾌함과 편안함으로 치유와 안정을 다시 회복한다는 의미로, 천혜의 관광자원과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인 근남면에 건립하여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주민의 소득증가 뿐 아니라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으로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전석우 근남면 발전협의회장은 “근남면의 현안사업이 많으니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자”고 강조하며 울진 에코힐링센터 건립에 많은 지지를 부탁했다.

전찬걸 군수는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기후 조건을 갖춘 근남면 일원에 전국 최고의 힐링 시설인 울진 에코힐링센터를 건립하여 새로운 미래관광 트랜드와 명품 컨텐츠로 구축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며, “울진에코힐링센터가 울진군을 대표하는 명품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복지지원과 복지기획팀 (☎ 054-789-607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