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에서는 지난 8월 10일(토) 장애아동 및 형제⦁자매, 부모 37명이 함께 삼척 솔비치리조트에서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모여 신나는 물놀이, 맛있는 식사, 가족과의 대화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족’프로그램은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의 지원으로 장애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와 장애자녀,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가족과의 관계 향상, 양육태도 변화,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적으로 지난 4개월간 부모교육과 야외활동 프로그램의 형태로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이번 물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무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주신 것에 대해 너무너무 감사드리며 나중에 또 기회가 된다면 가족 프로그램과 부모교육에 또 참여하고 싶다”라며 다음 부모교육에 대한 욕구를 나타내기도 했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그 동안 주말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임에도 결석하지 않고 참여해 주신 부모님과 자녀, 형제⦁자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희망했으며 또한 프로그램을 가능하게 해 주신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와 죽변고등학교(RCY) 봉사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앞으로도 폭넓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복지관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781-8157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