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보행 보조차 및 취약계층 연탄 지원


친절 울진군 기성면(면장 김우현)은 기성면청년회로부터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보행 보조차 5대와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연탄이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자을 위한 연탄 250장을 지원받았다.

기성면청년회는 보행사고 예방 및 거동이 불편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독거노인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갓난아이가 타는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매년 보행보조차를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연탄을 구하지 못한 어르신에 대한 소식을 듣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연탄까지 지원해주기로 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실버카를 전달 받은 한 어르신은 “외출하고 싶어도 혼자 걸을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이제 자가용이 생겨 외출하기 너무 편해졌다. 앞으로 경로당에도 자주 나가 봐야겠다” 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기성면청년회(회장 한성진)에서는 관내 지역의 대표적인 봉사단체로 매년 해맞이행사, 윷놀이 및 풍년기원제, 기성면민 노래자랑 등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우현 기성면장은 지역주민들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노력하는 기성면 청년회에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성면의 번영을 위하여 관심과 열정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성면 희망복지팀 (☎ 054-789-46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