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참가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은 지난 9월10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실시한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울진군 발명품경진대회 지역예선대회와 경상북도발명품경진대회 이후 여러 번에 걸쳐 실시한 컨설팅 지원 및 교사와 학생들의 노력으로 작은 호기심에서 출발한 발명품들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발전되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윤준우(부구초 6년) 학생은 소용돌이가 생기면 물의 배수가 느려지는 현상을 관찰하고, 물이 배수관을 통해 배출될 때 배수구에 있는 중심 나선형 구조체를 이용해 물의 난류 및 와류현상을 억제함으로써 물의 배수속도와 소음을 개선한 착탈식 배수구를 제작하였고,
 

특상을 수상한 전혜정(부구초삼당분교장 6년) 학생은 혼자서도 간편하게 태양고도를 측정하고, 태양의 이동방향을 공부하기 위해 태양 빛의 성질을 연구하여 태양고도 측정기를 발명하여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울진교육지원청은 2018년 제40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2년에 걸쳐 과학분야에서 작은 시골에서는 보기 드문 실적을 올리고 있다.

남병훈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그동안 과학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54-780-331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