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호 국회의원(경북 영양·영덕·봉화·울진군, 자유한국당)이 5일 태풍 ‘미탁’ 의 집중호우로 발생된 수해복구 현장을 찾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 의원은 어제(4일)에 이어 영덕군 재난상황실을 방문하여 태풍 ‘미탁’에 따른 피해상황을 보고 받고 안전대책과 복원계획 등을 점검했다.

이후 영덕 병곡면 송천천 제방 유실 현장을 찾아 영해면과 병곡면을 잇는 송천교 붕괴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병곡면 백석1리·백석2리, 창수면 인량리 침수지역을 찾아 가구·도로 침수 피해현장 등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신속한 피해 복구를 독려했다.
 

강 의원은 “피해 복구를 위해 선제적으로 울진과 영덕 등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야 한다”며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수 있도록 경북도와 힘을 합치는 등 모든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면 응급 대책뿐 아니라 피해 지역 주민들의 생계안정을 위한 지원과 국세 및 지방세 감면, 보험료와 통신요금 경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같은 날 강석호 의원 배우자와 자유한국당 울진 당원협의회 당직자들은 울진시장 내 침수된 가구 수해현장에 투입해 태풍잔해 복구 및 현장 청소를 지원하고 월변마트 복구현장에서 자원봉사를 펼쳤다.


                                                                 국회의원회관 707호 T.02-784-2376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