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울진 태풍피해 현장 방문
정부, 피해실사단 군청에 상황실 설치

 

지난 13일 울진군 태풍 피해복구 현장에 이낙연 국무총리가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강석호 국회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 김계조 행안부 재난안전관리 본부장, 박선호 국토교통부 1차관, 황인권 육군 2작전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이낙연 총리는 기성면 삼산리 주택피해 복구 현장과 매화면 기양리도로, 하천 복구 현장을 방문하여 복구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했다.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기상관측 이래 최대 폭우가 쏟아진 울진군은 현재까지 인명피해 (사망4), 공공시설 720개소, 주택 1,074가구 , 농경지 6,365개소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 되었으며, 현재까지 잠정 집계된 피해액이 798억 원, 복구 추정 소요액은 1,435억원에 달한다.

 울진군은 지난 10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피해 복구비 중 일정 부분을 국비에서 지원받게 되며, 11일부터 중앙재난피해합동조사단이 울진군청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에서 상황을 설명한 전찬걸 군수는 1천억원이 넘는 피해복구 예산 중 군비 부담금에 대한 특별교부세 추가 지원과 침수지역의 항구적인 대책사업으로 사방댐 및 배수펌프 신설, 개선 등을 건의 했다.

 또한, 군 예산만으로는 복구 작업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음을 설명하고 신속한 예산 지원을 호소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합동조사단의 조사가 끝난 후 특별교부세 추가 지원 등이 결정될 것”이라며,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임시주택 등의 세심한 지원과 신속한 복구에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정책기획관 홍보팀 (☎054-789-654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