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0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한 「2019 청소년 성취포상제 경북지역 포상식」에 청소년 49명이 참석하여 청소년자기도전 포상제 활동에 따른 단계별 포상을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세~13세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 성장 프로그램이다. 4가지 영역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활동 별로 청소년 스스로 정한 성취목표에 도달하면 단계에 따라 동장, 은장, 금장의 포상(여성가족부 장관 인증서)을 받을 수 있다.

울진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개소(북부아카데미, 남부아카데미)는 매년 다수의 포상인원을 배출하고 있는데, 올해는 금장3명, 은장8명, 동장38명이 포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6년부터 배출한 누적인원은 금장6명, 은장20명, 동장 89명이다.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내가 사는 지역의 운영기관(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을 알아보고 운영기관 포상담당관과 상담하여 계획 및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청소년들이 포상제 활동을 통해 목표를 정하고 이를 성취하고자 한계를 극복하고 노력한 모습에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신체·인지·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과 아동청소년팀 (☎ 054-789-670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