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울진군에서는 지난 20일 2019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찬걸, 전병호) 워크숍을 개최했다.

덕구온천호텔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협의체 위원 및 업무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4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이었던 김일출 위원장에게 대한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지역사회복지 발전유공자 7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어 동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최현준 강사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 「보고 듣고 말하기」 교육과 오찬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과 지원을 위해 1년간 노력한 협의체 위원들을 위로하고 민·관 협력을 강화하였다.

전병호 민간위원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울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협의체 운영방향 및 지역복지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상호 발전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 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과 만남을 통해 보다 더 나은 울진군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전찬걸 군수는 이 자리에서 “우리 군의 복지현안을 논의하고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노력한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며, “앞으로도 민·관이 더욱 합심하여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울진군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지원과 희망복지지원팀 (☎ 054-789-609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