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및 기관 단체 등 800여 명 참여...

     
 

친절 울진군 후포면(면장 손병수)는 지난 18일 남울진농협 앞 주차장에서 「희망2020 후포면 이웃돕기 성금모금의 날」행사를 가졌다

이날 후포면 이웃돕기 성금 모금 행사는 주민 및 거리 공연팀 등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000만원을 모금하여 이웃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후포면새마을부녀회에서는 따뜻한 팥죽과 어묵, 다과 등을 제공하였고, 농가주부회 및 잼잼잼봉사회에서는 직접 제작한 수세미와 천연비누를 판매하여 수익금을 모두 기탁하였다.

추위에도 불구하고 후포면등대풍물패의 신명나는 우리 가락으로 포문을 연 후포면 성금모금의 날 행사에는 생활체조, 통기타, 노래, 민요, 오카리나(어울림앙상블), 색소폰, 라인댄스 등 후포면 취미교실 회원들이 지난 1년 간 꾸준히 갈고 닦은 솜씨로 재능기부 공연을 선보여 후포면 주민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으며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손병수 후포면장은 “지난 10월 우리 지역을 강타한 태풍‘미탁’으로 면민 모두가 더욱 힘든 겨울을 보내면서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성금을 내어주신 주민 여러분들에게 존경을 표하며,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행사에 참여해주신 개인 및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내년에도 더욱 친절하고 따뜻한 후포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로 모인 성금은 울진군 저소득가구에게 긴급생계비, 의료비, 동절기 난방비, 명절지원비 등으로 사용되며,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모금은 2020년 1월 31일까지 이어진다.


                                                   후포면 희망복지팀 ( ☎ 054-789-492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