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료원이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으로 부터 감염병 전담병원 지정이 해제 되었다.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은 지난 2월 21일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울진군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하였으나 전담병원 지정으로 인한 지역 내 의료서비스 제공에 공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울진군의 제안을 고려하여 3월 2일 지정해제를 통보 하였다.

울진군은 도지사 주재 코로나19 영상회의를 통해 울진군의료원이 지역유일의 응급의료기관 및 분만산부인과, 인공신장투석실 등 민간병원에서 진료 하지 않는 필수 과목과 시설을 운영 중이며 연고가 없는 환자가 다수 있는 요양병원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감염병 전담병원 으로 지정될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없다는 것을 수차례 강조, 울진군의료원 감염병 전담병원 지정을 해제해 줄 것을 건의해 왔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울진군의 입장을 충분히 수용하여 총리주재 영상회의에서 지정해제를 건의 하는 등 수차례에 걸쳐 노력한 결과 전담병원 지정이 해제 되었다.

전찬걸 군수는 “전담병원 지정해제로 의료체계 공백으로 인한 군민들의 불편함을 해소 되었다” 며 “코로나19의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지역 방문 및 집회·모임 참석을 자제하고, 마스크 착용, 손씻기(소독),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청정울진을 지켜내자”고 말했다.


                                                         울진군의료원 (☎ 054-785-700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