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환동해산업연구원, 기업 판로 확보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지역 유망 해양수산 중소기업들의 판로확보를 위한 ‘온라인 마켓 활성화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온라인 마켓 활성화 지원사업’은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 하고자 하는 관내 해양수산 업체들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온라인으로 홍보 및 판매촉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태영 환동해산업연구원 원장은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한 매출감소의 어려움을 겪는 관내 해양수산 중소기업의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북 해양수산기업 판촉확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해양수산부, 경상북도 지원사업으로 창업 초기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성장단계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초기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멘토링제공, 시제품 개발을 위한 사업화지원을 하고 있다. 성장 단계의 기업에는 제품 고급화를 위한 사업화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및 해외수출상담회, 기술인증 취득을 위한 품질인증지원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 경북 해양수산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해양수산 관련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관내 예비창업자 및 창업1년미만 초기창업자(사업자등록증상 2020년 1월 1일 이후 창업기업)를 위한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한다. 주 사업장이 경북지역이면서, 해양수산연관사업(수산가공, 해양 및 수산물 중심의 전후방 관련사업)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총 지원규모는 1억 2천만원이며, 기업당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경북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문의 및 신청방법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경북 지역에 소재한 해양수산기업의 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을 선정한 후 연중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업체는 환동해산업연구원의 홈페이지(http://mire.re.kr)를 통해 모집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지원 사업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환동해산업연구원에 문의하거나 방문할 수 있다.

                                                        
                                                       기업지원부 054-780-3462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