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 Wee센터(센터장 김성완)는 코로나 확산으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신학기 상담주간을 4월 8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상담 주간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응원 편지, 체험 키트(원예체험, 미술체험), 위생용품(세정제, 마스크), 간식, 심리 검사지로 구성된 『사랑의 꿈단지』배달 서비스(4월 8일 ~ 4월 17일)를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와 택배 방식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의 일상생활에 기분 전환 및 활력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경험하여 향후 학교생활 적웅력 향상을 돕기 위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이 이용하는 기관들을 통해 부모교육 자료 및 행사용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함으로써 개학 연장에 따른 심리적 스트레스를 공감하고 풀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준비하였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남병훈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이 Wee센터 선생님들의 정성이 듬뿍 담긴 꿈단지를 받고 코로나 19로 위축된 마음과 스트레스가 조금이나마 해소되었으면 한다. 관내 학생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Wee센터가 노력해달라.”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사회적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의 마음도 충분히 공감하고 조력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의 심리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울진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054-780-332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