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장소 및 투표요령 안내


 

4월15일, 오늘은 국민들의 심판을 기다리는 21대 국회의원 총선거 날이다.

여야의 정치적 입장이 역대 선거 중 가장 첨예하게 대립된 선거로서, 유권자들은 빠짐없이 투표에 참가하여 주인된 자신의 권리를 반드시 행사해야 할 것이다.

투표시간은 내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전국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했던 사전선거 때와는 달리, 반드시 지정된 자신의 주소지 투표장소로 가야한다.

투표소에 갈 때는 필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 증 등 본인의 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국가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투표 요령은 비치된 기표용구만을 사용해야 하고, 투표지에 낙서 등 어떤 형상을 남기면 무효표가 되니,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본인의 책임으로 투표용지를 훼손하면 재교부가 안 된다. 그리고 인증샷을 남기기 위해 투표지가 보이도록 촬영하면 처벌받는다.

그리고 울진에서의 이번 투표는 근남을 포함한 울진 남쪽지역 유권자는 용지 3장을 받아 기표해야 하고, 울진읍을 포함한 북쪽 유권자는 2장을 받아 기표해야 한다.

한 장은 후보자에게, 또 한 장은 비례대표를 뽑기 위한 소속 정당에 투표해야 하고, 울진 남쪽지역 유권자는 군의원 보궐선거 후보자에게 투표해야 한다.


                                                       /김정순 프리랜서 기자


                      -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현황 -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