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해노인요양원(원장 김삼호), 드림돌봄센터(센터장 황윤길), 울진실버학교(교장 박재경) 등 3개 노인요양시설은 ‘한수원(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로부터 식재료 보관을 위한 저온저장고 설치를 위한 사업자지원 사업비 2,950만원을 지원 받아서 저온저장고 16.5㎡ 1개동과 9.9㎡ 2개동을 설치했다.

매일 입소(이용) 어르신들께 식사를 제공해야 하는 노인요양시설에서 곡류, 채소, 생선, 육류 등의 식재료를 일정한 온도에서 냉장이나 냉동 보관하여 부패나 변질을 방지하고 식중독을 예방하며, ‘코로나19’로 인해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안전하고 신선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급식에 대한 입소(이용)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시설에 꼭 필요한 사업을 지원해 준 한울원자력본부에 감사하다는 보호자들의 인사가 이어지고 있다.

수혜시설을 대표하여 평해노인요양원 김삼호 원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사업을 통하여 지역민들과 함께 하는 한울원자력본부의 지원으로 숙원 사업인 저온저장고를 설치하여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사용하여 입소 어르신들에게 더욱 맛있는 삼시세끼를 해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제공 : 평해노인요양원, 드림돌봄센터, 울진실버학교)

 

                                                  평해노인요양원 054-788-1001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