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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발급 수수료 신용카드 서비스 시행
2020년 07월 22일 (수) 11:46:59 [조회수 : 317] 울진신문 webmaster@uljinnews.co.kr


울진군은 민원수수료 납부환경 개선을 위해 7월부터 본청 및 남울진민원센터, 읍·면·출장소 등 13개소에 카드단말기를 설치해 민원발급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기존에 현금결제로만 가능했던 민원수수료 납부를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체크카드, 신용카드, 휴대폰 간편 결제 서비스(삼성페이) 등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결제금액 100원 이상의 소액 결제도 가능하다.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입을 통해 본청 및 읍면사무소 등 민원수수료 수입증지 자동인증기를 사용하는 모든 부서에서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공부 발급 등 민원수수료를 기존의 현금납부 체계에 더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울진군은 이번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시행으로 민원 제증명 발급 시 민원수수료 현금 수납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민원업무의 효율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엄기연 열린민원과장은 “민원발급 수수료 신용카드 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인들이 현금을 지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편리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민원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린민원과 민원팀 (☎ 054-789-6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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