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울진군교통장애인 재활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울진군지회(서대용 지회장)는 지난 8월 4일 지회 2층 프로그램실에서 "2020년 상반기 교통장애인 재활교실"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2020년 한수원 사업자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8월 4일부터 11월 12일까지 주 2회, 총 24회기로 상반기, 하반기로 진행되며 웃음치료, 집단상담, 미술심리치료, 공예품 만들기, 원예치료, 힐링 오감체험 및 힐링 걷기 프로그램 등으로 이뤄진다.

 

교통사고 후 심리적인 외상상태에 있는 교통사고장애인에게 지속적인 상담 및 집단 활동을 통한 트라우마 치유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사고 후유장애를 통한 가족기능회복으로 사회참여 확대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지난 2월 12일 울진군지회 사무실에서 한수원 지역협력팀과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울진군지회 서대용지회장 및 지회임원들과 협약식을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으로 인해 상반기 프로그램이 조금 늦은 8월 4일 시작으로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다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그동안 답답한 마음이 뚫리며 다음 시간이 기다려지고 설렌다"고 하였다.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울진군지회(서대용 지회장)는 "이 재활교실을 통해 장애와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가 조금이나 해소되고 이용자 간 유대감을 통해 즐거움의 소통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경북협회 (☎ 054 783-0373)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