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회복 운동 계속...

   
   
   
   
   
   
 금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군민주권회복운동본부>가 주관한 300여명의 주민시위는 집회시작 1시간 30분 만인 12시 30분에 자진해산했다.

 군청 앞 광장에는 아침 일찍부터 경찰 2개중대 300여명의 전경들이 대기하였으며, 관계공무원, 기타기관원, 지방 언론사 기자 50여명과 집회에 참가한 군민 등 총 700여명이 군청 광장 일대에 운집하였다.

집회를 주관한 “군민주권회복운동본부”는 이날 김광원의원, 김용수군수 그리고 반대한 군의원 다섯명의 이름을 풍자한 허수아비 7개를 만들어 한쪽에 세워 놓고, 빨간색 모형가마를 앞세워 군청안으로 진입을 시도했으나, 경찰의 저지를 받아 약 20분간 정문에서 대치하였다.

주민시위대는 운동본부 측 인사들인 조영환, 임태수, 황대운씨 등의 연설과 구호의 선창에에 따라 외치며, 군민주권을 박탈한 의회의 해산과 군수퇴진을 요구하였다.
집회 주관단체의 한 관계자는 9월 2일~29일까지 집회신고를 하였으나, 그 기간이 끝나도 계속하여 군민 주권을 회복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8월 31일 마감된 방폐장유치신청 동의안은 전북 군산시를 비롯한 경북 포항, 경주, 영덕 등 4곳이 신청하여 4개 지역으로 압축되었다. 그리고 그 기간 동안 자율유치 유력지역으로 거론 되었던 강원도 삼척을 비롯한 양양, 울진, 전남 영광,고창등이 의회 및 자치단체의 의지로 무산되었다. 

                                                                                              /노성문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