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상기/ 64세/무소속/ 울진 농업 고등학교졸업/등산/북면 부구리 159-14번지/처,1남2녀/제2 국민역/재산총액 70,000,000원 (정확치 않음)/ 체납세액없음/ 금융신용상태양호/전과기록없음

경  력- 나곡초등,원덕중,울진 고등학교졸업 / 울진군청 지역계획,새마을,감사,계획예산,행정계장 / 평해음,울지늡 부읍장 / 울진군청 기획감사실장 / 녹조근정훈장 / 울진중 고등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 재울 북면향우회장 / 울진 라이온스클럽 회장(2회) / 울진군 행정 동우회 감사 / 울진군 발전 범군민 추진협의회 감사 / (현)민주 평화 통일 울진군 협의회 기획 운영 위원장 / (현)국제 라이온스협회 355-H지구(경북) 분과 위원장 / (현)영월엄씨 중앙종친회 이사 및 울진지역 회장

출마의 변- 저는 34년간의 공직생활을 하면서 읍면서기와 군서기를 오고가면서 울진군에서 젊음을 다하여 왔습니다. 우리지역의 지리적인 여건과 행정적인 현실을 너무나 잘 파악하여 울진군관내는 물론 북면과 죽변면 마을마다 구석구석 다니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그동안 울진은 많이 발전되었습니다. 그러나 농어민들의 농수산시설, 지역주민들의 문화시설, 지역의 도로시설등 낙후된 곳이 많아 지역의 균형발전으로 군민이면 누구나 똑같은 혜택으로 행복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지역의 참 일꾼이 되어 봉사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첫째, 우리지역 대표자가 된다면 주민들을 받들겠습니다. 특히 주민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주민들의 가냘픈 작은 소리에도 큰 귀를 열어 주민의 뜻을 최대한 수렴하여 군정에 적극 반영시키겠습니다.

둘째, 민주적 절차에 따라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을 통한 합리적인 새로운 의회 상을 만드는데 선봉이 되겠습니다. 의회운영과 역할은 단순한 감시만으로는 안 된다는 것은 지난의회에서 똑똑히 보았습니다. 저는 34년 값지게 가꾸고 쌓은 나름의 경륜과 행정인의 솜씨로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협조와 견제 비판으로 새로운 의회 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셋째, 울진군의 미래를 위한 국토이용계획의 재정비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군 조례 등 각종법규의 재정과 개정, 폐지를 하지 않아서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들은 정리하여 임기내 주민불편사항 해소에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넷째, 과거사에 연념 하지 않고 미래를 위하여 주민화합과 단합의 분위기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장기적인 청사진을 제시하겠습니다. 농민과 어민, 주민들이 희망과 미래가 있는 문화 복지지역이 되어 누구나 삶의 질이 향상되어 행복하게 잘 살수 있는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