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식/
만51세/  경북전문대학중퇴/독서 바둑/ 죽변면 후정리291-3/ 처. 1남2녀/ 육군이병 소집해제

경력 - 울진교통장애인 협회회장, 경북해양바이오연구원이사, 경북중소기업지원센타 이사
 제7대 경상북도의회 의원, 제7대 경제문화위원. 예결의원, 제7대 노인 및 장애인 특별위원회간사

출마의변-존경하는 울진군민여러분!안녕하십니까?
경북도의원 임원식 인사 올리겠습니다. 먼저 무소속도의원으로출마하게된 이유를 4월11일 경상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 신상 발언한 내용을 먼저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3월 22일 한나라당 경북도당 공천 심사위원회에서 본 의원을 공천에서 탈락시키면서 과거청산의 잣대로 5년전 변호사법위반 벌금사건을 도덕성에 엄청난 문제가 있는 것처럼 3월 23일자 지역 언론보도를 통해 현역도의원의 명예와 자존심에 상처와 충격을 준데 대하여 분노하지 않을 수 없으며, 강력히 규탄하면서 2년간 도 의정 활동을 하면서 한점 부끄럼 없는 의정활동을 하였음을 명백히 밝히고저 합니다.
경상북도 의회와 동료의원들 그리고 경북도청 3800여 공직자들에게까지 본인을 도덕적으로 죄인인 것처럼 의혹을 갖도록 의회의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하여 한나라당 경상북도당과 공천심사위원회는 반드시책임을 져야할 것입니다.
  2003년 10월 30일 한나라당 공
천을 받아 재보궐선거를 통해 군민과 유권자로부터 당당히 검증과 심판을 받아 당선되었습니다.
 도의회에 입성하여 2년여간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하였으며 본인은 장애인으로서 노인 및 장애인 특별위원회 간사로 경북의 12만장애인을 대변해왔습니다.
또한 왕성한 의정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 관련 조례제정 등 헌신봉사하고 현직의원의 맡은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였습니다. 그러나, 한나라당 경상북도당과 공천심사위원회가 능력은 뒷전이고 과거 상처를 칼로 난도질하는 비열한 짓을 하면서 2년전 공천이 잘못되었다는 등 일관성 없는 일사부재리원칙도 모르는 무지한 심사위원회임을 스스로 인정하였고 잘못되었음을 강력히 지적하고자 합니다. 과거 청산을 한다고 하면 할 말은 없습니다만, 2년 전 그때는 노동당 공천이었단 말입니까?
 한나라당의 박근혜대표 국회의원 공천심사위원 모두가 과거 청산 잣대로 역사를 바로잡는 칼날을 들이될 때, 어느 누구하나 자유스럽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었겠습니까?
사법부에도 삼심제도가 있음에도 공천심사위원회에서는 신청자본인에게 소명의 기회도 주지 않고 인민재판식 정치적 사형선고를 내린 것은 국회의원 자신의 뜻을 따르는 사람들끼리 불공정 밀실공천을 하기위한 희생양으로 삼기 위하여 탈락시킨 것에 대하여 울분을 금할 수 없습니다.
 당에 헌신하고 공헌했던 의리를 지킨 결과가 바로 이것이란 말입니까?
이에 저는 한나라당을 탈당하여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군민여러분 군민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보궐선거에 당선되어 2년여간 도의원으로 열심히 일 할 수 있도록 보살펴주신 군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여러분의 명예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도의회에 등원하여 최선을 다해 일해 왔으며 소신과 열정으로 각종 정책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고 실천하였으며 지역현안사업들을 해결코져 지역구석구석을 누비며 주민여러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정책에 반영하여 함께하는 지방자치 발전을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그동안 의정활동 결과를 의정보고서를 통해 지난2월 자세하게 보고 드렸습니다.
2년간 도의정에 참여하여 도정감사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였으며 조례제정을 통한 입법 활동.
송곳같은 도정질문. 꼼꼼한 예산심의, 철저한 행정사무감사, 각종정책제언을 통하여 대안을 제시 숙원 사업들을 해결하였으며 2년간 짧은 기간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경북도의회에서 능력있는 의원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의 예산을 다루었던 경험과 정책을추진하고 실천해왔던 열정과 능력을 발휘하여 다시한번 울진군민들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울진최대 현안인 민생경제회복. 농어촌 경제회생을 위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반쪽짜리 2년이 아닌 4년간 제대로 일할 수 있는 도의원으로 보내 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울진의경제발전과 경상북도의 미래를 위해 정열을 바쳐 실천하는 일꾼  땀으로 울진을 적시는 봉사자가 될 것을 굳게 약속드리며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공약 -○재래시장특화→집중투자확대, ○경북해양 바이오산업 조기추진 -입주 기업유치. 일자리창출 ○원전지원금→국.도비지원 기업설립.고용창출
○7번국도 36국도 조기착공완공건의 ○봉화→울진간 철도부설건의, ○태백→덕구간 관광도로 추진○기성공항→경북소형항공사 설립추진 - 조기개항, 전국 경비행기계류장. 정비창 설립추진○울진읍. 시가지 교통난해소 - 월변제방도로 확장○울진 친환결농업로하스 특구지정추진○근남,서면 친환경농업지구 - 농업관광화 추진○해양스포츠체전 연계 친환경농수산물 음식축제추진, ○죽변항 확장사업조기추진○생활체육시설확대, ○천혜의관광자원 문화유산 활용 관광개발, ○전문대학 설립추진, ○덕구온천. 나곡해수욕장연계 봉화산골프장건설추진, ○노인치매 전문요양원 설립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