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윤석
/44세/무소속/충북대학교경영학과졸업/테니스,노래/평해읍 오곡리 527번지/.../현역만기제대/1억/.../.../ 전과기록없음          

경력:-유성실업 대표, 현)에이스학원 원장(평해)

출마의 변-1.지방자치제 출범 제4기를 맞기까지 각종 폐단과 모순점들이 나타나면서 폐지론마저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를 정상궤도에 올려, 참다운 자치제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는 system을 정비함으로서 지방 자치의회를 성숙기의 순수 주민자치기관으로 만드는데 미력하나마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출마의 결단을 내립니다.2.미래 사회는 나노, IT,생명공학 등이 부상하고 사회는 정보공동체에 의한 세계통합내에서 하나로 수렴되면서 정치인의 직업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미래시대에 대비하여 그 과도기적 시대에 서있는 우리들로서 민주주민사회로의 건전한 시스템마련은 시대적 요청인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system maker 로서 일익을 담당하고자 자신잇게 나섰습니다 3. 이러한 여건을 감안 할 때, 지방자치의 최일선에 위치한 기초의회는 주민자치의 꽃으로서 필연적으로 정당 및 이익집단의 입김이 배제된 순수 주민들의 自治기관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세 축의 꽃(the triple flower for the local democracy)”이라 할 “주민 주주제, 주민 모니터링제, 주민소환제”를 실행 할 것입니다 .

공약:-공약 제1호 “주민주주제” 주민이 군 주최 사업을 직접 수행하고 관을 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제도입니다. 주민과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되는 task force 를 운용하여 주민의 기술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부분은 공정별로 하청베이스로 갈 것입니다. 결국 수익 사업에 있어서는 그 수익을, 비용적 감부분은 그 절감분을 주민이 균등배분 받게 되며, 근로 및 직접참여주민은 임금 등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예를들어 우리 마을에서 군주관  공사가 있으면 우리마을 주민이 동 회관에 모여앉아 공무원과 함께 기획하고 수행한다는 것입니다.
공약 제 2호 “주민  monitoring제” 군 의회에서 일어나는 의정활동을 컴퓨터 동영상을 통해 각 마을 회관에 비치 할 모니터로 주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의원을 발의한 조례안이나 동의,승인한 정책 감사한 회계또는 예산등이 국가안보 공공의 안녕 기타 공공복리를 위한 중대한 사안을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공개사안은 이를 모두 주민에게 모니터로 보고하며 그 배경설명은 물론 좌급효과까지 주해를 달아 자료를 제공할 의무를 지게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위해 각 동 회관에 컴퓨터를 제공합니다.공약 제 3호  “주민소환제”주민의 투표로 선출된 군수,군의원,도의원이 불법,직무유기등 현저한 무능력,악의적 반주민 의정행위가 밝혀지면 일정한 요건을 정하여 이에따라 주민이 직접 그 대표자를 직에서 해임시키는 제도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부패는 원천차단 하겠습니다. 공약 제4호“울진물류항구건설”공약 제5호“핵발전소의증설거부”공약 제6호“축산단지조성” 공약 제7호 “국내외기업 자본유캇 공약 제8호 “초중고생무료급식실시” 공약 제9호 “부실도로시설 표지판정비” 공약 제10호 “확실한 직무수행” 공약 제11호“ 소농어가및저소득층의 생존안전망 설치 ”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