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준비학교 울진고

과목 선택위한 '박람회' 개최

울진고등학교,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울진고등학교 (교장 김진구)는 5월 15일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준비학교 선택과목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교과목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3학년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교과 선택 및 학교 활동에 대해 부스를 설치하여, 1·2학년 학생들에게 교과목의 특성을 안내하고 직업과의 연관성, 학교 교육활동 관련 질의 응답을 나누어 1·2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부스를 방문하여 설명을 듣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도록 했다.

기존 문·이과 계열 구분을 넘어 기초, 탐구, 생활·교양 등 희망에 따라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과정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다.

김진구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과목을 탐색하고 선택하는 역량을 길러 자신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박람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날 교육과정 박람회 부스를 운영한 학생회장 최원호 학생은 “후배들에게 선택과목에 대해 알려주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게 됐으며, 선생님이라는 직업이 얼마나 보람되고 힘든가에 대해 알아보는 계기가 됐다.”라고, 박람회 운영 소감을 밝혔다.

 

/김남일 프리랜서 기자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