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사랑봉사대, 장애 학생들과 행복한 운동회  
 

   
   
울진원자력본부 울진사랑봉사대(대장 박현택)는 10월 17일(수) 울진군 실내체육관에서 40여명의 장애 학생들과 “제2회 울진특수학급 체육대회”에 참가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체육대회는 울진군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부모회 울진군지부가 주관하여 마련한 행사로 울진원자력본부에서는 행사용 기념품과 중식을 지원하고 울진사랑봉사대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행사는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은 오랜만의 바깥 체육활동에 아주 즐거워하였으며, 울진사랑봉사대원들 또한 동심으로 돌아간 듯 학생들보다도 더 즐거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신애 한국장애인부모회 울진군지부장은 행사를 마치며 “평소 함께 웃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장애 학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건강과 생활에 활력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울진원자력본부는 지난해 11월 “제1회 울진특수학급 체육대회”에도 참가하여 장애 학생들과 유익한 시간을 보낸 바 있으며, 올해에는 한국장애인부모회 울진군지부와 공동으로 울진군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4회에 걸쳐 장애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우리 사회에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자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다.

문의 : 울진원자력본부 지역협력처 홍보부 (☎054-785-2941)
                           지역협력처 지역협력부 (☎054-785-2070)
 

우리아가! 이유식 걱정 끝
 

   
울진군 보건의료원(원장 지청현)에서는 10월 16일(화) 보건교육실에서 “얌얌 이유식 교실”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임산부 및 영유아를 둔 어머니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순늠 포항요리전문학원장(요리전문가)을 초청해“모유수유와 함께하는 얌얌 이유식 교실”이란 주제로 강의와 조리시연을 했다.

보건의료원에서는 군민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된 “얌얌 이유식 교실”은 임산부와 영유아를 둔 가정의 부모들에게 성장발육 단계별 올바른 이유식 먹이기 정보제공과 편식예방 교육을 통해 건강한 아기가 있는 화목한 가정 활기찬 울진 만들기에 기초를 다져가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의료원 건강관리담당 (☎ 054-789-5022)


제7회 경북 환경노래 경연대회 울진군 2개팀 참가
 
울진군에서는 2007. 10. 19(금) 구미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지는 제7회 경상북도 환경노래부르기 경연대회에 울진문화원「바다소리합창단」(엄춘일선생님 외 40명)과 죽변초등학교합창단(강대일선생님 외 37명) 2개팀이 참가신청을 했다.

올해 환경노래부르기 경연대회는 경상북도 내 27개팀 871명(학생부428, 일반부443)이 참가해 친환경시대를 맞이하여 도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과 삶의 터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우리 삶의 모태이자 영원한 보금자리인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가꾸어 나가자는 것을 노래로 표현하는 경연장이다.

군에서는 2002년부터 매년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으며 전국에 친환경 로하스의 고장인 울진을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054-789-6713)
 
 
 울진 꽃길 조성으로 비지땀  
 겨울꽃(꽃양배추) 식재에 분주
  
 
 

   
울진군이 관광객 맞이 및 환경정비 꽃길 조성을 위하여 꽃양배추 식재에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이번에 식재하는 꽃양배추 10만본은 장마가 한창이었던 7월에 파종하여 이식작업과 육묘관리 등 꽃이 없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산림녹지과 공원녹지담당에서 직접 생산하여 9개 읍면(서면 제외)에 독창적이고 통일성 있게 식재한다.

군관계자는 가을과 겨울에 울진을 찾는 행락객에게 쾌적한 도시 환경제공과 함께 사후관리에 철저를 기해 관광 울진 이미지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산림녹지과 공원녹지담당(☎054-789-6830)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