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군수 김용수)은 오는 9월 3일(14:00~16:00) 청소년수련관에서 우주인 고산씨를 초청하여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희망과 꿈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서 교육청에서 영재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을 포함하여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교사 그리고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강연 내용은 “우주인 선발과 훈련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라는 주제로 우주인 선발 및 러시아 가가린 훈련센터에서 진행된 중력가속도 적응훈련, 무중력 훈련, 생존훈련 등 전반적인 우주인 훈련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주인 고산씨는 2006년 한국우주인 모집공고를 통해 전체지원자 36,206명 중 이소연 우주인과 함께 최종후보 2인으로 선발되어 러시아의 가가린 훈련센터에서 우주적응과 우주과학 실험수행을 위한 훈련을 받았다.

현재 예비우주인이었던 고산 씨는 국가우주개발진흥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달 탐사를 위한 기획연구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울진군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지역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 인재 발굴 및 더 나아가 글로벌시대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